[ 속보 ] 총신대 성폭력 대책위 외부 전문가(변호사) 위촉
상태바
[ 속보 ] 총신대 성폭력 대책위 외부 전문가(변호사) 위촉
  • 합동투데이
  • 승인 2019.11.25 0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인 교수 사실 관계 조사, 학생 신변 보호·수업권 보장에 최선
총신대 대책위의 경과 보고문
총신대 대책위의 경과 보고문

객관적 사실관계 조사 위해 외부 전문가 위촉한 것,

ㄹ 교수 때 처럼 조사 - 교원 인사위 - 재단이사회 절차 가동될 듯  

ㅇ 교수 반발, 개인 입장문 발표, " 생물학적, 의학적 설명일 뿐, 예증 포기 못해"

교원 인사위 위원 중 당사자도 있어, 반발과 진통 클 듯

 

총신대학교 ㄹ 모 교수의 직위 해제 이후 학생 자치기구가 공개한 성폭력·성희롱 관련 전수 조사 결과에 대해 성희롱·성폭력 대책위원회(대책위)는 외부 인사인 변호사를 전문위원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대책위는 외부 인사를 통해 공개된 교수들의 발언에 대해 사실 관계를 조사하고,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징계 문제 등 절차를 밟아나가겠다고 밝혔다. 특히 이 과정에서 피해 학생들의 신변 보호를 통해 2차 가해를 막는 데 최선을 다하면서 학생들의 수업권을 보장하는 데 우선하겠다고 밝혔다.

대책위는 또한 상처 입은 학생들에게 진심으로 사과하며 재발 방지책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대책위가 변호사를 외부 전문가로 위촉함에 따라 4인 교수들에 대한 조사 단계에 본격 돌입하게 됐으며, 사실 관계가 파악되는 대로 다음 단계를 밟아 나갈 것으로 보인다. 종전의 ㄹ 교수 처리 절차를 참고하면 대책위원회 결의를 통해 교원 인사위원회에 보고 되는 데, 교원 인사위원회 구성원 가운데 조사 대상인 교수들도 포함하고 있어 이 문제에 대한 처리 과정이 주목된다.

한편 전수 조사결과 공개된 4인 교수 가운데 ㅇ교수는 자신의 실명을 밝히며 발표한 개인 입장문을 통해 “자신의 발언은 생물학적 의학적 사실로서 얼마든지 지적할 수 있는 것”이며 “ 변증법적 인간관을 비판하기 위한 신학적 예를 든 것이기에 강의자의 의도를 곡해한 것에 대해 유감으로 생각하며 본인이 든 예증을 포기할 의도가 없음을 밝힌다”라며 입장을 밝혔다.

특히 “성희롱으로 곡해한 대자보 게재자들의 의도는 현 정부의 차별금지법 독소 조항을 반영하는 것으로, 동성애를 조장하는 시도와 같은 태도임을 지적한다”고 밝혔다.

이러한 ㅇ 교수의 입장문에 대해 총신대학교 총학생회장은 “대자보 게재자들이 같은 태도를 보이고 있다는 지적은 현 문제의 본질을 왜곡하고 특정 정치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행위로 인식될 수 있다”고 문제제기하는 글을 옆에 게시하는 등 논란은 계속되고 있다.

대책위가 외부 전문가를 통해 사실관계를 조사하기 시작함에 따라 향후 총신대학교의 성희롱·성폭력 문제가 어떻게 전개될 것인지 교계와 사회의 관심이 계속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