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회 상설ㆍ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출, 사업계획 논의
상태바
총회 상설ㆍ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출, 사업계획 논의
  • 합동투데이
  • 승인 2020.11.02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북노회분립위원회 회의 모습 

예장 합동 제105회 총회(총회장 소강석) 상설위원회 위원장과 특별위원회 위원장이 선출되고 있다.

- 헌법자문위원회 위원장 김종희 목사

헌법자문위원회는 회의를 통해 위원장에 김종희 목사를 선출하고 활동을 시작했다. 김종희 목사는 지난 104회에서는 화해중재위원회 서기로 활동했는데, 105회에서는 위원장이 되었다. 조직은 다음과 같다. 위원장:김종희 목사 서기:윤두태 목사 회계:최득신 장로 총무:김철중 목사 위원:심요섭 장로.

 

- 경기분노회분립위원회 위원장 김정훈 목사

경기북노회분립위원회는 김정훈 목사를 위원장으로 선출하고 중립성을 유지하면서 노회 분립을 위한 절차를 시작했다. 이를 위해 경기북노회 현황을 파악하고 의견을 듣기로 했다.

이번에 경기 북노회는 제105총회에서 유일하게 조직된 분립위원회로 경기북노회는 오랜 동안의 내분으로 총회에 분립을 요청하는 공문을 보내왔고 총회는 이를 받아들이고 분립위원회를 조직했다. 분립위원장 김정훈 목사는 GMS 이사장을 마친 후에도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한편 노회 분립은 시대 변화에도 맞지 않는다는 여론이 많아 향후 노회의 분립 요청은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조직은 다음과 같다.

위원장:김정훈 목사 서기:한기영 목사 회계:윤선율 장로 총무:이상학 목사 위원:권재호 목사.

 

- 총회역사위원회 위원장 신종철 목사

총회역사위원회 위원장에 신종철 목사(대전노회,예인교회)가 선출됐다. 부위원장에는 강진상 목사, 서기 김병희 목사, 회계 손원재 장로, 총무 서정수 목사 등으로 임원진이 선출됐으며 분과위원장에는 사료분과장에 이재천 목사, 사적지지정분과장에 최효식 목사, 연구분과장에 옥성석 목사, 총회역사관운영분과장에 민남기 목사를 각각 선임했다.

 

통일준비위원회 위원장 김기성 목사

통일준비위원회 위원장에 김기성목사(서울남노회, 수정교회)가 선출됐다. 통일준비위원회는 세미나와 기도회등 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조직은 다음과 같다.

위원장:김기성 목사 부위원장:김정설 목사 이영구 장로 서기:오종영 목사 회계:박영수 장로 총무:강재식 목사 통일정책분과위원장:김형국 목사 홍보동원분과위원장:김대훈 목사 대북지원분과위원장:오석준 목사.

 

이슬람대책위원장 최광영 목사

총회 이슬람대책위원회 위원장에 최광영 목사(경기중부노회·베들레헴교회)가 선출됐다. 이슬람대책위원회는 이슬람에 대한 개혁주의적 신학연구와 교육에 힘쓰기로 했다. 조직은 다음과 같다. 위원장:최광영 목사 서기:주진만 목사 회계:김종구 장로 총무:이창수 목사 위원:진용훈 목사.

 

- 중독상담대책위원장 김경수 목사

총회 중독상담대책위원장에 김경수 목사(경일노회·광은교회)가 선임됐다.

총회 중동상담대책위원회는 알콜 약물 도박 스마트폰 등의 중독 사태에 대처하는 위원회로

제105회 총회에서 처음 조직됐다. 위원회는 중독문제에 대한 세미나를 전국적으로 개최하기로 했으며 관련 책자를 통해 홍보해 나가기로 했다. 조직은 다음과 같다.

위원장:김경수 목사 서기:소치영 목사 회계:이대봉 장로 위원:이태영 목사 안창현 목사

 

군목부장 최상호 목사

전임자의 사임으로 공석이된 군목부장에 최상호 목사(서울노회·신현교회)가 선출됐다.

이로써 군목부는 서기 이돈필 목사, 회계 이대봉 장로, 총무 이인순 장로로 임원진을 구성했다. 군목부는 상비부 이므로 총회임원회에 보고하고 승인받으면 조직이 완료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