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신] 정관개정, 총회 '압박'에 '대화'로 응수
상태바
[총신] 정관개정, 총회 '압박'에 '대화'로 응수
  • 김성윤 기자
  • 승인 2021.12.24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재단이사회서 논의

정관개정 미루자 총회에서 이사장 노회에 징계 공문

재단이사회서는 대화 통해 해결키로 결정

오랜 총회-총신 갈등 구조 재현하나? 촉각
12월 재단이사회 개회예배모습

총신대학교 재단이사회(이사장 김기철목사)는 21일 12월 회의를 열고 정관개정문제 등을 논의했으나 이사회 의사정족수 부족으로 인해 심의하지 못했다. 정관 개정을 위한 이사회 의결 정족수는 10명이지만 이날 회의는 9명으로 과반수 만 되어 논의되지 못했다.

회의 진행 중 늦게 온 의사들이 참석하면서 10명이 되었지만, 논의 시점에 정족수 문제로 심의하지 못했다고 재단이사회는 밝혔다.

또한 총회에서 이사장 소속 노회(전서노회)에 공문을 보내 총회 지시 사항 불이행으로 징계를 논의하라는 요구를 한 문제에 대해서는 여러 경로를 통해 총회와 대립하지 않고 함께 가는 방안을 모색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총장에게 직원 인사에 대한 평가 권한을 주는 직원 인사규정 개정에 대해서는 허락하되 합리적 평가가 되도록 이사장과 서기에게 위임해 시행하기로 했다. 이밖에 교원 승진, 재임용, 진군전환에 대해서는 심의 통과 시켰다.

이사 증원을 위한 정관개정이 불발된 이후 총회와 총신 간 새로운 대립구도가 형성되고 있는 가운데, 과거 총회-총신 대립구도가 재현되는 것 아닌가하는 우려가 깊어지고 있어 재단이사회의 논의 결과가 주목을 받았다.

이와 관련해 총회장 배광식목사는 기자들과 만나 “김기철 재단이사장과 만나기로 했다”고 밝히고 “총신에서 이사 충원문제를 받지 않으면 총회로서는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다”고 강경한 입장을 재차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