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회, 특별위원장 선출 등 106회기 체제 정비
상태바
총회, 특별위원장 선출 등 106회기 체제 정비
  • 김성윤 기자
  • 승인 2021.11.23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위원회, 총회장 지명-위원 만장일치 선출로 잡음 제거와 리더십 강화 두마리 토끼 잡기 전략
일부 위원회는 자체로 위원장 선출

통일준비위원장 김정설목사
화해중재위원장 배만석목사
이단(사이비)피해대책조사연구위원장 서한국목사
세계교회교류협력위원장 김상윤목사
기독신문구조조정위원장 강태구목사
총회신학원복원 및 편목과정소위원장 고광석목사
이슬람대책위원장 이창수목사

향후 상설ㆍ특별위원회, 상비부, 운동본부 등 위드코로나 시대 교회 위기 타개위해 활발히 활동할 듯

총회 제106회기 특별위원회 위원장이 선임되는 등 106회 총회가 본격 가동단계에 들어갔다.

특히 올해는 배광식 총회장의 지명에 의한 위원장 선출 사례가 나오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해 일부 위원장 선출 때 경선에 의한 과열에 따라 이를 막기 위한 것과 제1차실행위원회 이후 총회장의 리더십을 세우려는 의도인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

합동 총회는 실행위원회 이후 체제를 정비하고 위드코로나 시대 교회의 위기를 수습하고 발전을 모색하기 위한 체제 정비에 힘쓰는 모습이다.

세계교회교류협력위원장에 지명선출된 김상윤목사 (사진:개혁타임즈)

 

통일준비위원회

통일준비위원회 위원장에 김정설 목사 지명 선출

통일준비위원회 첫 회의에서 총회장 배광식 목사가 참여해 위원장에 김정설 목사를 지명했으며, 위원들은 이에 전원 동의 하면서 김정설 목사가 통일준비위원장에 선출된 것이다.

이밖에 통일준비위원회 조직은 부위원장 김진하 목사, 장로부위원장 김상규 장로, 서기 조대천 목사, 총무 황재열 목사, 회계에 태준호 장로를 선출했으며 분과장에는 통일정책분과장 정상목 목사, 북한지원분과장 하재호 목사, 홍보동원분과장 강전우 목사, 전문위원에 강일용 목사, 신평식 목사를 선출했다.

 

화해중재위원회

총회 화해중재위원회 위원장에 배만석 목사 지명 선출

총회화해중재위원회 첫회의에서 총회장 배광식 목사는 배만석 목사를 위원장에 지명했고, 위원들은 만장일치로 선출했다.

이후 회의에서 서기에 박병석 목사, 회계에 동현명 장로를 선출했다.

 

이단(사이비)피해대책조사연구위원회

총회이단(사이비)피해대책조사연구위원회 위원장에 서한국목사 지명 선출

총회 이단(사이비)피해대책조사연구위원회 첫 회의에서 배광식 총회장은 서한국 목사(광주남부교회, 광주노회)를 위원장에 지명했고, 위원들은 만장일치로 선출했다.

또한 부위원장 김용대 목사, 서기 김선웅 목사, 회계 주홍동 장로, 총무 권희찬 목사를 선출했으며 전문위원장 진용식 목사, 연구분과장 오명현 목사, 조사분과장 오범열 목사가 선출됐다.

 

세계교회교류협력위원회

총회 세계교회교류협력위원장에 김상윤목사 지명 선출

총회 세계교회교류협력위원회 위원장에 총회장 배광식 목사는 김상윤 목사를 지명하고 위원 전원의 동의로 선출했다. 또한 부위원장 김한욱 목사, 서기 이억희 목사, 회계 성경선 목사, 총무 양병국 목사를 선출했다. 전문위원으로 김정훈 목사, 김철중 목사, 배재군 목사를 선임했다.

 

총회신학원복원 및 편목과정소위원회

총회 신학원복원 및 편목과정소위원회 위원장에 고광석 목사가 선출됐다.

또한 부위원장에 총회 부회록서기인 한기영 목사, 서기 정신길 목사, 회계 장재덕 목사, 총무 조영기 목사를 선출했다.

 

기독신문구조조정위원회

총회 기독신문구조조정위원회 위원장에 강태구 목사를 선출했다.

또한 서기에 박기준 목사, 회계에 이창원 장로를 선출했다.

 

이슬람대책위원회

총회 이슬람대책위는 회의를 통해 위원장에 이창수 목사를 선출했다.

또한 부위원장 진용훈 목사, 서기 김신근 목사, 회계 주진만 목사, 총무 배정환 목사를 선임했다.

 

이밖에 총회역사위원회, 교회생태계대응위원회, 미래정책전략개발위원회, 재개발특별위원회, 부목사노회투표권연구위원회, 총신조사처리및중장기발전연구위원회, 경기중앙노회및경기동부노회합병처리위원회, 여성사역자지위향상및사역개발위원회, 교정선교위원회, 총회위기관리대응본부 등이 조직을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